알림마당

사회적경제 1번지 완주를 만들어갑니다.

Wanju / Social / Goods / Center

소셜굿즈 NOW

Top
사회적경제포럼 장애인분과 4차 포럼
조회수:1185
2020-07-06 17:22:30

사회적경제포럼 장애인분과

 

농촌형 교통모델 사회적농장 활용 방안 

주요 아젠다 논의

 

 

지난 7월 2일 완주군청 어울림카페에서 완주사회적경제포럼 <장애인 분과>의 4차 포럼이 개최 되었습니다.

 

이번 포럼에는 다정다감 협동조합, 드림사회서비스협동조합, 완주장애인복지관, 완주 떡메마을, 은혜의 동산, 완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의 관계자들이 참여하였습니다.

 

이번 모임의 안건으로 <장애인 분과>의 농촌형 교통모델 사회적 농장 활용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구체적인 토론 내용으로 농촌지역 취약계층의 돌봄·보육 등 사회적 책임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사회적농장과 농촌형 교통모델을 연계함으로써 사회적 농장 프로그램 참여자를 위한 이동수단을 지원하는 사업을 통해 택시형 운행지역, 버스형 운행지역을 나눠서 운영방안에 대한 토론이 이루어 졌습니다. 다음 포럼 때 운행 노선을 설정해 코스, 운행시간 선정 등에 대한 주제로 토론을 이어서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또, 장애인 분과의 핵심 아젠다(Agenda) 도출 및 향후 운영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 졌는데요. <장애인 분과> 발굴의제를 통한 중장기 비전 설정은 다음 포럼 때 토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다음 포럼은 8월 초 개최 예정이며, 지속적인 포럼을 통하여 과제를 구체화 하고 해결해가는 실천적 조직으로 나아갈 예정입니다.

 

문의_완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063-905-5050)

 

SNS 공유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