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사회적경제 1번지 완주를 만들어갑니다.

Wanju / Social / Goods / Center

소셜굿즈 NOW

Top
고령 농민 맞춤형 건강서비스 사용자의견 수렴조사
조회수:1231
2020-05-17 14:27:12

고령 농민 맞춤형 건강서비스 사용자의견 수렴조사

 

 

사회적협동조합 완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는 전자부품연구원과 '어르신 건강을 체크하는 똑똑한 시계(스마트워치)'를 사용하고 제품에 대한 만족도와 개선방안에 대해 설문조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용진면 두억마을 65세 이상 주민 18명을 대상으로 약 2달간 스마트워치를 착용하고 생활하여 기능을 점검 했습니다.

 

스마트워치는 기존의 시계기능과 함께 보행수와 칼로리 소비량으로 확인하는 활동량 체크/ 맥박 체크/ 피부온도 체크/ 마을 온‧습도 체크 등의 기능을 탑재하였으며 위급상황 기능으로 버튼을 눌러 도움을 요청하고 이상 감지 시 사전 등록된 보호자에게 연락이 되도록 제작했습니다.

또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당사자의 건강기록을 가족에게 공유하고 병원진료 시 축적된 건강데이터를 통해 더욱 정확하게 의사의 진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설문조사에서는 위 사용기능과 착용감, 조작버튼, 색상, 기능추가, 구매의향 등 제품 전반에 대한 만족도와 불편사항, 개선방안에 대한 내용으로 이루어졌으며 수렴된 의견들은 향후 제품 개발에 반영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농민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농촌의 현안들을 공동으로 해결하고자 대학 연구기관, 혁신센터 등과 함께 사회적 혁신조직 완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가 보유하고 있는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공유하여 지속 가능한 농촌공동체를 육성하고자 합니다.

 

 

문의_완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 마을공동체팀(063-714-4777)

SNS 공유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