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사회적경제 1번지 완주를 만들어갑니다.

Wanju / Social / Goods / Center

소셜굿즈 NOW

Top
2019 공유경제 아이디어 공모전&공유경제 포럼 개최
조회수:1172
2019-12-03 17:29:26

2019 공유경제 아이디어 공모전 & 공유경제 포럼 개최

 

 

지난 11월 28일 전북 혁신도시에 위치한 스페이스코웍에서 <2019 공유경제 공모전&포럼>이 진행되었습니다.

 

 

행사의 1부에서는 공유경제 아이디어를 공모한 팀들 중 선발된 8팀의 공유경제 공모전 발표가 있었고, 2부에서는 공유경제 포럼이 진행되었습니다.

 

1부의 발표에서는 여러 지역에서의 의견이 모인 만큼 공유경제에 대한 아이디어 또한 다양하고 경쟁이 치열했습니다.

그 쟁쟁한 아이디어 중 빛을 발한 장려상에 ‘내 안의 모든것, 내모’의 정호상, ‘아이텃밭’의 우용기, 우수상에 ‘공유갤러리 완주’의 송하영, 최우수상에 ‘으뜸들이다가버스놓쳤지머야’의 황승욱 총 4팀이 수상하였습니다.

 

 

재능공유, 예비 귀농인을 위한 텃밭 공유, 문화예술인의 재능공유, 소농인을 위한 트럭 등의 농촌에서의 카셰어 등의 내용이었습니다.

 

 

2부의 공유경제 포럼은 ‘공유경제 연구소 이계원 박사’의 <공유경제로 살아보기>, ‘쏘카 호남사업팀 김지용 매니저’의 <쏘카가 바라보는 차량공유 서비스,카셰어링>, ‘스페이스코웍 이종찬 대표’의 <공유로 바뀌는 라이프 스타일>을 주제로 총 세 분의 강의가 있었습니다.

 

 

강의 후에는 세 분을 패널로 하여 공유경제에 대한 질의응답이 이어졌습니다. 질의응답 시간에 내년도 완주군 공유경제의 방향성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2020년에도 올해와 같이 공유, 협업의 연장선으로 소셜굿즈 콘텐츠를 활용한 완주 공유마을 설계를 추진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기존의 완주에서 잘 되고 있는 공유경제들을 연결하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2020년에도 공유경제 1번지로 향해가는 완주군이 보이는 것 같아 기대가 됩니다.

 

문의_완주소셜굿즈센터 도시공동체팀(063-714-4778)

SNS 공유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