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사회적경제 1번지 완주를 만들어갑니다.

Wanju / Social / Goods / Center

소셜굿즈 NOW

Top
2019 사회적농업 활성화 지원사업 <따뜻한 김장 나누기>
조회수:1161
2019-11-23 17:24:24

2019 사회적농업 활성화 지원사업

따뜻한 김장 나누기

 

 

 

2019년 11월 23일 비봉면행정복지센터에서는 평치두레농장 커뮤니티케어프로그램 참여 독거노인분들과 소셜굿즈 육성사업 키울협동조합(발달장애아 가족농장) 참여 가족들에게 나눠 드릴 <사회적 농업 따뜻한 김장 나누기>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행사는 키울협동조합, 이랑협동조합, (사)따뜻한 한반도 사랑의 연탄 나눔 운동 본부, 비봉면 주민들의 따뜻한 손길들이 한데 모여 더욱 훈훈한 현장이었습니다.

 

 

 

키울협동조합 부모님들은 친정과 시댁의 김장을 뒤로하고 이른 아침부터 참여했습니다. 비닐로 앞치마를 만들어 입으며 하하 호호 웃음소리로 김장을 시작했습니다.

 

 

 

이랑협동조합에서는 키울협동조합 어머니들께서 김장을 하는 동안 우리 아이들을 다양한 놀이로 케어해 주셨으며, (사)따뜻한 한반도 사랑의 연탄 나눔 운동본부에서는 간식으로 붕어빵을 구워주셨습니다.

 

 

 

비봉행정복지센터 앞마당에 펼쳐진 김장나누기 행사에 비봉면 마을 주민들께서 피로회복제와 비봉평치두부 등을 나눠주시며 참여자 모두를 격려해주셨습니다.

 

 

 

따뜻한 손길들 덕분에 배추 500포기 김장을 즐겁게 마쳤으며, 70통의 김치를 독거노인 40분, 키울협동조합 10가족, 이랑협동조합 10가족, 비봉면 마을 주민 10분들께 전달해 드렸습니다.

 

 

앞으로도 완주소셜굿즈센터는 완주군 곳곳에서 농업 활동을 통해 농촌 지역경제에 활성화와 돌봄, 교육, 고용 등으로 사회적 농업을 확산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가겠습니다.

 

 

 

문의_완주소셜굿즈센터 사회적농업팀(063-714-4778)

SNS 공유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