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사회적경제 1번지 완주를 만들어갑니다.

Wanju / Social / Goods / Center

소셜굿즈 NOW

Top
소양인덕 두레농장, 내가만든 감자핫도그!
조회수:1149
2019-06-19 17:53:09

 

노릇노릇 내가 만든 감자핫도그!

 

지난 수요일(19일) 소양 인덕 두레농장 성인장애인 요리프로그램에서는 몸에 좋은 제철음식 감자를 이용하여 감자핫도그를 만들어 먹는 요리 시간을 가졌습니다.

저번주 비봉평치 독거노인,장애아 가족농장에서 수확한 감자를 은혜의 동산 성인 장애인분들과도 나누어 먹기 위해 체험 전 일찍부터 감자를 찌기 시작했습니다.

감자가 익어가는 냄새가 솔~솔~ 날 때쯤 은혜의 동산 성인장애인분들이 도착하셨고, 맛있는 냄새가 난다며 활짝 웃으시며 들어오셨습니다.

 

 

 

임경화 요리선생님의 재료설명을 듣고 찐감자를 스스로 으깬 후 햄을 끼우고 으깬 감자를 햄이 보이지 않게 덮으며 핫도그 모양을 만들어 갔습니다.

뜨거운 기름은 안전사고 위험이 있어 한곳에서 한분씩 차례대로 계란을 묻히고 정성스럽게 빵가루를 바른 후 달궈진 기름에 넣어 노릇노릇 구워지길 기다렸습니다.

튀겨진 감자핫도그를 개인 취향에 맞게 케첩을 발라 드시기도 하시고 "생각 했던 것 보다 만들기 어렵지않네~" 하시며 맛있게 드셨습니다.

 

 

 

농장 활동으로는 참나물 작업을 마무리하였습니다. 프로그램이 잡혀있는 14시~15시, 하우스 안은 한여름 찜통더위로 그냥 서있기만 해도 힘든 상황이었지만 누구 하나 불평하지 않으시고 물 주기, 참나물 채취하기, 모아서 담기, 상추 따기, 잡초 제거하기 등으로 나누어진 자기 역할을 잘 감당하며 마무리하셨습니다.

SNS 공유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