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사회적경제 1번지 완주를 만들어갑니다.

Wanju / Social / Goods / Center

소셜굿즈 NOW

Top
2019 소셜굿즈 육성사업 '키울협동조합'
조회수:1522
2019-09-21 14:59:46

 

2019 소셜굿즈 육성사업 '키울협동조합'

 

2019 소셜굿즈 육성사업으로 꿈을 키우고 삶을 배우는 ‘키울협동조합’ 활동을 지난주 토요일(9월21일)에 시작하였습니다.

지난 1년 동안 사회적농업 프로그램에 참여하신 부모님들께서는 상호 간 공통점을 발견하고 서로에게 힘이 되는 것을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발달장애 아동을 둔 부모로서 같은 고민과 문제의식을 가지고 있기에 이와 같은 문제들을 협동의 방식으로 해결하고, 자율적이고 지속적으로 참여하여 다양한 경험들을 축적하고자 협동조합을 구성하였습니다.

 

 

키울협동조합은 발달장애아와 그 가족의 행복한 삶을 위해 가족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공동체 놀이, 요리 프로그램, 선진지 견학, 가족 캠프와 같은 사회적농업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첫 농장 활동으로 평치두레농장에 심어놓은 무, 배추밭에 물을 주었으며 상반기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던 토마토 수확의 경험을 바탕으로 농장을 관리하시는 윤공순 멘토 어머니의 설명을 듣고 출하를 기다리는 토마토 농장에서 토마토 수확 체험을 하였습니다.

 

 

공동체 놀이 프로그램은 이랑 협동조합 선생님들께서 진행해 주셨습니다. :)

 

 

 

요리 프로그램은 키울협동조합 부모님들의 자립과 역량 강화를 위해 구성원 어머니들께서 메뉴 선정 및 레시피 구성과 같은 프로그램의 전반적인 내용을 주도적으로 기획하였습니다.

 

 

키울 어머니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첫 활동임에도 참여한 모든 분들이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다음 활동은 돌아오는 9월 28일(토)에 진행하며, 소셜굿즈 육성사업의 대표사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26일(목)에는 지역경제순환센터에서 (주)지역파트너 나영삼 본부장과의 컨설팅을 진행 할 예정입니다.

 

SNS 공유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