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사회적경제 1번지 완주를 만들어갑니다.

wanju / Social / Goods / Center

소셜굿즈 NOW

Top
우리지역 환경실천 강좌 시작
조회수:261
2021-12-03 10:30:03






 

두 번째 지구는 없다.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우리지역 환경실천 강좌’ 시작

 

11월 27일 토요일 ‘우리지역 환경실천 강좌’의 첫 번째 강의가 시작되었다.

이는 소셜굿즈 위탁사업인 소셜굿즈 단계별 공동체 지원 사업의 하나로 신규 공동체인 지구살림협동조합이 주체가 되어 준비한 강좌이다.

 

첫 번째 강좌의 주제는 ‘우리 지역의 자원순환 이야기(쓰레기의 여정)’라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이 강의는 사회적기업 (주)사람과환경 강재환 대표님이 맡아주었다.

 

실제 쓰레기가 모아져서 분리수거장으로 이동하여 그것들을 또 하나씩 분류하는 과정들을 영상으로 보여주고, 여기에 [사람]의 관점을 추가하여 이야기해 주셨다.

수거된 쓰레기의 분류가 정해진 기준대로 되지 않았을 때 일일이 사람의 손으로 하나하나 골라내는 과정을 거쳐야하는데, 이 과정에서 날카로운 칼이나 유리 등이 나와 위험에 노출될 수 있는 상황들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고 하였다.

더불어 이 밖에도 플라스틱, 캔, 금속 등 다양한 자원순환에 관한 이야기들을 들려주었다.

 

강 대표님은 마지막으로 “자원 분리수거를 하는 것은 사람에 대한 예의이기도 하다.”는 말씀을 하였다. 단순히 버려서 끝나는 게 아니라 우리가 무심코 버린 것들로 인해서 사람이 다칠 수도 있게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처럼 사람들 지키고 자원이 잘 순환 되도록 하려면 기준을 정확히 숙지하여 제대로 버려야 한다.

 

이번 강좌는 앞으로도 12/11(우리지역 만경강이야기/바디바 만들기 체험), 12/18(폐팔레트를 활용한 업사이클링 체험) 이렇게 두 차례가 더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문의 : 완주소셜굿즈센터 063-714-4777

 
 

■ 행사명 : 우리지역 환경 실천 강좌(1회차)

■ 일  시 : 2021.11.27.(토) AM 10:00

■ 장  소 : 전북삼락로컬마켓 2층 세미나실

 
SNS 공유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