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사회적경제 1번지 완주를 만들어갑니다.

wanju / Social / Goods / Center

소셜굿즈 NOW

Top
공공기관 기부데이 ‘플리마켓(flea market)' 성황리 종료
조회수:229
2021-08-24 14:07:23

 








 

 

공유마켓(도깨비마켓) 내 제로웨이스트숍 구축을 위한 공공기관 기부데이 진행

 

 

완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와 혁신도시형 공유경제 협동조합 준비단(이하 혁신공유경제 준비단)은 7월 12일 공유마켓(도깨비마켓) 내에 제로웨이스트숍 구축비 마련을 위한 공공기관 기부데이 행사를 시작했다.

 

혁신공유경제 준비단은 우리지역의 쓰레기 발생을 줄이기 위하여, 제로웨이스트숍(쓰레기 발생 감소를 위하여 용기 없이 내용물만을 판매하는 상점) 구축을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

 

제로웨이스트숍 구축비 마련을 위하여 혁신도시 내 공공기관에 기부데이를 제안하였고, 공공기관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루어졌다.

 

지난 7월 19일부터 공공기관에서 기부물품을 수급하였으며, LX한국국토정보공사, 지방자치인재개발원, 국민연금공단, 농업과학원, 농촌진흥청,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총 7개의 기관이 기부데이 행사에 참여했다.

 

이들 기관에서는 현재는 사용하지 않지만 재사용 가능한 물품들을 기부하였고, 수급된 물품들은 의류, 가전제품, 식기, 장난감, 도서 등 다양한 품목으로 이루어졌다.

 

이렇게 모여진 물품들은 지난 8월 13일, 20일, 21일 총 3회에 걸쳐서 전북삼락로컬마켓 1층 야외에서 기부물품 판매행사(플리마켓)을 진행했다. 공유경제에 관심 있는 주민분들의 많은 참여로 성황리에 행사를 마무리 했다.

 

이번 플리마켓을 통해 판매된 수익금은 이제 공유마켓(도깨비마켓, 삼락로컬마켓 2층) 제로웨이스트숍 구축에 쓰여 진다.

 

혁신도시 공공기관과 혁신공유경제 준비단이 함께한 이번 <공공기관 기부데이>행사는 지역 상생발전에 기여하고, 준비단이 협동조합으로 발전하기 위한 진행 과정이라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

 

환경문제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는 요즘, 공유경제와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할 조직으로 활약할 혁신공유경제 준비단의 앞날을 기대합니다.

 

 

■ 개요

- 행사명 : [공공기관 기부데이] 플리마켓

- 일  시 : 2021. 8.13 / 8.20 / 8.21

- 장  소 : 전북삼락로컬마켓 1층 야외

 
 
SNS 공유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