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사회적경제 1번지 완주를 만들어갑니다.

Wanju / Social / Goods / Center

소셜굿즈 NOW

Top
'여름휴가는 완주에서' 쇼핑라이브 성황리 개최
조회수:1258
2021-07-05 16:45:44



 

'여름휴가는 완주에서' 쇼핑라이브 성황리 개최 

 

7월 1일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개최된 ‘2021 여름휴가는 완주에서’ 프로모션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쇼핑라이브는 완주소셜굿즈센터가 ‘여름휴가는 완주에서’라는 슬로건으로 완주군체험휴양마을 3곳과 공동으로 완주군 사회적경제 브랜드 소셜굿즈에 대한 인식 제고와 공감대 형성을 위해 네이버쇼핑라이브를 통해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번 라이브쇼핑을 기획한 완주소셜굿즈센터는 지난해 e-사회적경제한마당에서 ‘소셜굿즈 홈쇼핑’을 운영해 완주군 사회적경제 제품을 온라인으로 안내해 완주군민 뿐만 아니라 사회적경제 관련 종사자들의 뜨거운 앵콜 요청으로, 올 초 설명절과 가정의 달에 유튜브, 인스타 라이브를 통해 코로나 19 시국에 대응한 온라인 직접 판매에 나서 전문적인 판매 방식으로 참여 조직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라이브 쇼핑은 실제 라이브를 지켜보는 소비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다. 소비자들은 진행자가 소개하는 제품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얻고, 댓글 창에 궁금한 점을 남기면 채팅 요원들이 바로 답변을 해주는 방식으로 원활한 소통이 가능하다.

 

1시간 동안 진행된 소셜굿즈 여름휴가 상품라이브는 접속자 수 1천5백 명을 달성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소셜굿즈센터는 라이브를 지켜보는 소비자들을 위해 채팅창 댓글 이벤트, 퀴즈 이벤트 등을 통해 깜짝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해 더욱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관심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됐던 경천애인권역의 여행상품은 물놀이 체험 등과의 조합으로 눈길을 끌었으며, 소양위봉산성마을 여행상품은 소개 전에 완판되어 언택트 안심 여행지 완주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이번 쇼핑라이브에서 소비자들은 완주군 사회적경제 브랜드인 소셜굿즈의 유형의 제품뿐 아니라 무형의 서비스 제품을 통해 사회적경제의 개념과 성장 가능성을 몸소 체험하며 사회적경제의 가치와 이념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완주소셜굿즈센터 이효진 센터장은 “비대면 안심 여행지로 여름휴가를 준비 중인 소비자를 저격한 콘텐츠를 비대면 플랫폼에서 선보인 전략적인 마케팅이 좋은 반응으로 이어진 것으로 보여진다”며 “완주소셜굿즈센터는 앞으로도 완주 사회적경제 활성과 지역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완주 사회적경제 조직들과 함께 고민하고 지속해서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SNS 공유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