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사회적경제 1번지 완주를 만들어갑니다.

wanju / Social / Goods / Center

소셜굿즈 NOW

Top
완주군 아파트 공동체 르네상스 봉사단 위촉식
조회수:413
2021-06-04 15:12:51




 

 

완주군 아파트 공동체 르네상스 봉사단 위촉식

 

완주군 아파트 공동체 르네상스 봉사단이 위촉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알렸습니다.

 

아파트 입주민들의 소통을 위해 시작된 르네상스가 교류활동을 넘어 봉사활동까지 영역을 넓혀가고 있어 관심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25일 완주군은 대회의실에서 아파트 공동체 협의체를 구성하고 권역별 르네상스 봉사단 46명에 대한 위촉 및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르네상스 봉사단에 참여하는 아파트는 총 16개 아파트로 1권역, 2권역으로 나눠 활동을 벌입니다. 1권역은 이서, 상관 지역 7개 아파트이며 2권역은 삼례, 봉동, 용진 지역 9개 단지입니다.

 

이날 위촉받은 르네상스 봉사단은 아파트 공동체 재능기부 활동과 사각지대 소외계층을 발굴해 나눔을 확산하고, 분리수거 등의 환경문제, 층간소음 등 아파트만의 문제를 서로 공유하고 문제 해결에 앞장서는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1권역은 이서면 아파트 서경석 대표가 회장으로, 2권역은 삼례읍 아파트 최정례 대표가 회장으로 선출됐습니다. 이들은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비대면 봉사활동도 병행도 논의했습니다.

 

한편 르네상스 봉사단은 지난해에 코로나19 극복 맞춤형 키트, 천연삼푸, 모기퇴치제 등을 제작 아파트 경비원, 미화원, 소방서 등 주민들에게 나눔을 실천하고, 층간소음 및 펫 문화 확산을 위한 예절 캠페인을 아파트별 릴레이로 개최하기도 했습니다.

 

■ 개요

-행사명 : 완주군 아파트 공동체 르네상스 봉사단 위촉식

-일정 : 2021.05.25.(화)

-장소 : 완주군청 1층 대회의실

 

 

 

SNS 공유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