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사회적경제 1번지 완주를 만들어갑니다.

wanju / Social / Goods / Center

소셜굿즈 NOW

Top
완주 청년정책 이장단 완주군 유기동물보호소 봉사활동
조회수:473
2021-04-08 16:12:40

 













완주 청년정책 이장단 완주군 유기동물보호소 봉사활동

 

4월 8일 이른 아침, 완주군 청년정책이장단의 경천, 화산, 운주, 봉동권역 4명의 이장이 용진읍에 위치한 완주군유기동물보호소에 모였습니다. 편안한 복장에 장화와 장갑까지 이날을 위해 사전에 단단히 봉사활동을 준비했다는 의지가 느껴졌습니다.

 

도착 후 보호소에서 이장단을 기다리고 계시던 소장님과 직원분이 반겨주셨습니다. 사실 보호소 내의 대부분의 일은 많은 노동을 필요로 하는 일입니다.

 

이장단이 해야 할 일들을 가르쳐주다 보면 소장님과 직원 두 분이 하는 것보다 더 많은 시간이 들어갑니다. 어찌 보면 봉사자를 받는 것이 더 힘든 과정입니다. 그런데도 지역의 청년들이 보호소에 작은 일손이 되기 위해 이른 아침부터 달려온 마음과 유기동물에 대한 지역 내 관심 촉구를 위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환영해주셨습니다.

 

160여 마리의 버림받은 강아지들이 모인 이곳에서 밥그릇 씻기, 사료 채워주기, 약 먹이기, 똥 치우기 등 일을 하다 보면 어느새 땀범벅이 되고 허리가 뻐근해져 옵니다. 열악한 상황 속에 힘들만도 한데 쉬기는커녕 더 도울 것은 없는지 분주하게 움직이는 이장님들의 활동은 점심시간이 다가올 무렵 끝이 났습니다.

 

봉사활동을 준비하는 내내 열정적으로 소통해주셨던 백현숙 화산면 이장님은 “지역 내에 유기동물보호소가 있는지 몰랐고 이렇게 열악한 환경에 있는 버림받은 강아지들을 보니 미안함과 안쓰러움에 청년 개인으로 또 이장단으로써 할 수 있는 일들이 어떤 것이 있을지 고민된다며 오늘을 계기로 더욱 관심을 가져야겠다.”며 봉사활동에 임한 소감을 밝혔습니다.

 

올해로 2기를 맞이하는 완주군 청년정책이장단은 지역의 청년들을 발굴하여 네트워크를 조직하고 지역 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는 일을 하며 청년정책이장단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완주군 청년정책이장단은 지금처럼 꾸준하게 지역 봉사활동을 가질 계획입니다. 권역별 지속적으로 진행되는 봉사활동 및 청년네트워크 조직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문의_완주소셜굿즈센터 성장지원팀(063-714-4778)

 

 

 
SNS 공유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