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사회적경제 1번지 완주를 만들어갑니다.

Wanju / Social / Goods / Center

소셜굿즈 NOW

Top
사회적경제포럼 체험관광분과<위봉산성 비누만들기>
조회수:729
2020-10-08 16:59:31

 

위봉산성마을, 주민이 직접 '위봉산성 비누만들기'

체험 강사로 나선다!

 

 

지난 10월 8일, 완주군 소양면에 위치해있는 위봉산성체험센터에서 위봉산성마을 주민회분들이 '위봉산성비누만들기 체험'이라는 주제로 전문 인력 양성 교육을 받았습니다.

 

이번 교육은 그동안 센터내에서 개최해왔던 체험관광분과 포럼의 한 주제로써 도농교류활성화와 왜소화마을을 돕기 위해 개최되었습니다. 마을에 오시는 체험객들에게 완주군 사회적경제조직에서 개발한 체험프로그램을 실행해보고 실제 체험으로 연계되는것을 목적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위봉산성 비누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은 올해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선정된 (유)꽃님이숍에서 제안한 프로그램입니다. 약 한달여간 고민 끝에 내주신 아이디어로 위봉산성 모양을 유심히 보시고는 비누와 접목시켜 탄생한 프로그램입니다. 체험 내용은 가지런히 돌로 쌓여진 위봉산성 모양을 관찰해보고 모형틀에 작은 비누 조각들을 이용해 산성 모양처럼 쌓아올려 완성하는 천연 수제 비누입니다.

 

 

이 날은 위봉산성마을 주민회분들이 모여 송미라 대표의 강의를 듣고 마을에 오시는 체험객분들을 대상으로 직접 강사가 되기 위해 실습까지 해보는 형태로 진행되었습니다. 비누를 만들 때 필요한 재료부터 과정까지 자세한 설명과 그동안에 닦아온 꽃님이숍만의 노하우도 함께 전수해주셨습니다.

 

 

한편 '위봉산성 비누만들기' 체험과 함께 완주체험누리 협동조합에서 내주신 아이디어로 '쑥 염색' 체험 프로그램도 이번달 21일에 진행됩니다. 내년부터는 위봉산성마을에 관광하러 오신분들에게 개발된 두 가지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과 홍보 부탁드립니다. :)

 

문의_완주소셜굿즈센터 성장지원팀(063-714-4778)

 

SNS 공유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