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ci

공동체이야기 - 청년

우리들과 함께하는 청년공동체들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board_icon
게시글 검색
삼례 청년거점공간 개소식
조회수:516
2020-10-22 16:49:55

 

삼례 청년거점공간 개소식

삼례 청년거점공간 완충지대 문 열다!

 

 

지난 10월 22일 청년거점공간 플래닛완주 1호점(삼례) 완충지대가 확장 이전 후 개소식을 열었습니다. 이날 개소식에는 박성일 완주군수, 김재천 군의회 의장, 군의원과 이효진 완주소셜굿즈센터 사무국장 등 내빈과 삼례와 완주 전역의 청년 40여명이 참석해 새로운 출발을 응원했습니다.

 

 

완충지대라는 새로운 이름을 단 이 공간은 앞으로 삼례는 물론, 완주 전역의 청년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역할을 할 예정입니다. 플래닛완주 1호점은 과거 삼례문화예술촌 인근에서 화요만찬, 목요스포츠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청년들을 만나왔습니다. 그러나 장소가 협소하고 우석대와 접근성이 떨어져 새로운 공간을 물색해왔습니다. 새로운 자리에서 문을 열기까지 삼례청년기획단의 역할이 가장 컸습니다. 기획단은 10여 차례의 회의와 선진지 견학, 설문조사 등을 통해 공간의 컨셉과 기능, 이름까지 스스로 결정했습니다.

 

 

완충지대에는 공유주방, 공유서재, 회의실, 휴게공간 등이 갖춰져 청년들이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체 커뮤니티 프로그램도 지속적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날 개소식은 1부 공식행사와 2부 청년 네트워킹 데이로 진행됐습니다. 1부에서는 고산면의 청년밴드 오미덕밴드의 식전공연에 이어, 거점공간 개소까지의 경과보고와 각계각층의 응원메세지 동영상이 상영됐습니다. 박성일 군수와 김재천 의장의 축사 후에는 내빈과 참석자들의 희망메세지 작성식이 이어졌습니다. 2부는 아이스브레이킹 게임과 소그룹 토크, 팀대항 스피드 퀴즈 등 청년들간의 교류를 위한 프로그램이 진행됐습니다.

 

 

한 참석자는 “즐겁고 유익한 자리였다. 준비해주신 모든 분들게 감사한다”며 “완충지대에서 해보고 싶은 활동들이 많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완주소셜굿즈센터 성장지원팀은 앞으로 완충지대와의 연계협력을 통해 청년들을 위한 밀착지원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문의_완주소셜굿즈센터 성장지원팀(063-714-4778)

 

 

댓글[0]

열기 닫기

소셜굿즈,쇼핑몰,바로가기,배너
쇼핑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