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사회적경제 1번지 완주를 만들어갑니다.

wanju / Social / Goods / Center

소셜굿즈 NOW

Top
완주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창립총회 개최
조회수:249
2021-12-13 14:36:14



 

완주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창립총회 개최

즐겁고 건강한 농촌생활 위한 첫걸음

 

완주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창립총회가 지난 12월 11일 지역경제순환센터 앞마당에서 열렸다. 완주의료사협은 창립선언문을 통해 ‘즐겁고 건강한 농업활동’, ‘의료의 주권을 주민에게’, ‘건강한 삶과 존엄한 죽음을 맞이할 권리’, ‘지역공동체의 회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완주의료사협은 올해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의 사회적기업가육성사업에 선정돼 한국의료사협연합회의 창업경영지원센터를 통해 교육과 자문을 받아 창립을 준비해왔다. 올해 준비위원회 구성부터 발기인 모집, 설립동의자 모집, 창립총회까지 숨 가쁜 과정을 밟아왔다. 의료사회적협동조합 설립조건인 500명 이상의 조합원과 1억원 이상의 출자금을 모으는 과정은 결코 쉽지 않았다. 하지만 준비위원, 발기인들의 노력과 지역 주민들의 호응으로 창립총회까지 550명의 조합원과 1억원의 출자금을 마련하는데 성공했다.

 

이날 완주의료사협 총회에는 총 550명 조합원 중 150여명의 조합원이 참석하고 120여명의 위임을 더해 성사됐다. 쌀쌀한 날씨에도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야외 모인 창립조합원들은 박수와 함성으로 조합의 창립을 자축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정관 및 규약 승인, 임원 선출, 2022년 사업계획 및 예산 승인, 설립경비 승인이 안건으로 상정됐다. 임원으로는 12명의 이사와 2명의 감사가 선출됐다. 이중 이사회 호선으로 정현순 이사가 이사장으로 선출됐다. 2022년 사업계획으로는 건강완주센터 개설을 위한 계획 수립과 시범운영, 건강소모임 지원사업, 의료기관 개설 추진, 마을건강지킴이 육성 및 파견 사업 등이 승인됐다.

 

정현순 완주의료사협 이사장은 “농촌주민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행사명 : 완주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창립총회

■ 일  시 : 2021. 12.11(토) 14:00

■ 장  소 : 완주군지역경제순환센터

SNS 공유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