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ci

공동체이야기 - 소셜굿즈

우리들과 함께하는 소셜굿즈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board_icon
게시글 검색
2020 완주 사회적농업 첫 출발
조회수:178
2020-03-11 16:56:03

2020 완주 사회적농업 첫 출발

이서 두레농장 느린농부학교

 

 

지난 3월 7일 촉촉한 봄비가 내리던 날, 이서 두레 농장 '느린농부학교'에서 농업에 기반이 없는 예비귀농 가족들이 2020년 사회적농업의 첫 출발을 시작했습니다.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집단모임을 지양해야 하므로 가족당 타임별로 총 6시간에 걸쳐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정말 '느린~농부학교'가 되었습니다.

 

 

 

느린농부학교는 농작물의 씨앗 뿌리기와 모종 정식 재배부터 수확, 판매까지 전반적인 농업 활동을 기본으로 다양한 농산물을 응용한 가공, 요리, 공예, 원예 체험과 교육 활동을 진행하여 농촌과 농업의 다원적 기능을 이해하고 실습할 수 있는 공동체입니다.

 

 

 

 

느린농부학교의 첫 수업은 우리나라 사계절과 절기에 따른 농사 과정에 대해 배우고, 일 년간의 두레농장의 농작업 내용을 이해하는 것으로 시작하였습니다. 각 가족의 개성을 담은 푯말을 만들고 각자 공간을 나눈 후에 서툰 솜씨로 호미질하고 상추와 양상추 등 미리 싹 틔워놓은 쌈 채소를 하나씩 옮겨심고, 무와 당근 씨앗 등도 정성껏 심어 주었습니다. 물을 뿌려주면서 ‘잘 자라라~ 풍성한 채소밭이 되어라~’하며 초보농부들은 걱정 반 기대 반 설레는 마음으로 즐거운 시간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완주소셜굿즈센터는 사회적농업 실천조직과 지역공동체들의 네트워크 협업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 발굴과 지속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육성하여 사회적 취약계층이 지역 내에서 사회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건강한 삶을 이어갈 수 있도록 만들어 가겠습니다.

 

문의_완주소셜굿즈센터 사회적 농업팀(063-714-4777)

SNS 공유 Mypage

댓글[0]

열기 닫기

소셜굿즈,쇼핑몰,바로가기,배너
쇼핑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