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ci

공동체이야기 - 소셜굿즈

우리들과 함께하는 소셜굿즈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board_icon
게시글 검색
키울협동조합 농식품부 사회적농업 선정
조회수:26
2020-01-09 15:00:19

키울협동조합 농식품부 사회적농업 선정

 

 

 

2019년 12월 19일 완주군은 농림축산식품부의 2020년도 사회적 농업 활성화 지원사업 대상자에 비봉의 ‘키울협동조합’이 선정되었습니다.

 

전국을 대상으로 모집한 이번 지원대상은 완주군을 포함한 12개 조직이 최종 선정 되었습니다.  

 

비봉 평치 두레농장에서 발달장애 가족들과 마을 고령농업인들이 공동텃밭을 운영하며 사회적 가치를 만들어가고 있는 키울협동조합은 이번 선정으로 사회적 농업활동 운영비, 네트워크 구축비, 시설 개선비를 최대 5년간 지원받게 됩니다.

 

박성일 완주군 군수는 “완주군은 사회적 농업과 함께 치유농장을 연계해 돌봄, 치유, 복지등 다양한 분야의 농업과 관계된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며 “생산적 농업의 가치를 넘어서서 사회적 가치까지 함께하는 새로운 농업의 방향을 확대하고 이끌어나갈 예정이다”고 전했습니다.

 

 

 

 

‘키울협동조합’은 2019년 한 해의 마무리하기 위해 사회적농장 선정을 자축하는 송년의 밤을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완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 사회적농업팀과 이랑협동조합의 최대희 대표를 비롯하여 그동안 프로그램에 참가했던 선생님들과 함께 키울협동조합 가족들의 애정을 돈독히 하고 2020년에 새로운 출발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랑 선생님들은 부모님들이 아이들이 더 밝게 자라는 마음을 담을 수 있도록 헹가래를 치고 노래를 같이 부르는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에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더 많은 조합원을 확보하고 올해보다 알차고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서로 격려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며 사회적농업의 주최자로 거듭나고 완주군의 랜드마크로 발전하기를 염원하며 올해의 마지막 행사를 마쳤습니다.

 

‘키울협동조합’이 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또한, 사회적으로 배제된 이들을 포용할 수 있는 사회적 농장이 계속해서 탄생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문의_완주소셜굿즈센터 사회적농업팀(063-714-4778)

 

SNS 공유 Mypage

댓글[0]

열기 닫기

소셜굿즈,쇼핑몰,바로가기,배너
쇼핑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