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사회적경제 1번지 완주를 만들어갑니다.

Wanju / Social / Goods / Center

언론보도

이전 언론보도

Top
공동체교류특강-구성애님과 함께하는 지적장애인 성이야기
조회수:1251
2016-09-09 16:19:11

완주

구성애씨 초청 지적장애인 대상 재능나눔 특강
완주=정재근 기자   
 
완주군의 지역창업공동체인 다정다감협동조합(대표 최은영)과 완주공동체지원센터가 주관하는‘지적 장애인들과 함께하는 공동체 특강’이 9일 완주군 지역경제순환센터에서 진행됐다. 

 이번 특강은 한국농어촌공사 농촌재능나눔 활동지원사업 일환으로 지적 장애인들의 자립의지를 북돋우고 차별없이 더불어 사는 세상을 바라는 마음으로 마련됐다.

 이날 강사로 초빙된 구성애씨는 지적 장애인들에게 다소 취약한 성이야기를 재밌게 풀어주어 특강에 참여한 지역 장애인 및 가족 150여명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지난 2012년부터 차별없는 장애인 고용 및 취업교육을 위해 노력해온 다정다감협동조합을 비롯해 장애아동 케어를 위해 2014년 4월에 봉동읍에 이랑아동발달통합센터를 설립, 장애아동 특수교육 및 재활서비스를 돕고 있는 이랑협동조합이 주축이 되어 본 특강을 기획했다. 

 이 외에도 지역에서 살아있는 생활정보를 알려주는 신문 제작 경험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미디어공동체를 형성하고 있는 완두콩미디어협동조합, 이주여성과 어르신들의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는 마을기업 마더쿠키영농조합 또한 직접 특강 기획에 참여해 건강한 완주공동체의 장을 형성했다.

 이날 특강은 깔깔깔 인형극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완주경찰서 관계자의 성폭력 대처법 강의, 구성애 강사의 성이야기 특강으로 이어졌다.

 이찬준 공동체활력과장은 “지역의 공동체를 통해 주민들과의 끈끈한 정을 쌓는 연결고리를 만들고자 완주군에 공동체활력 부서가 신설된 만큼 보다 많은 지역의 공동체들이 직접 참여해 봉사활동을 하거나 재능을 기부하는 형식으로 지역사회와 호흡을 강화하겠다”며 “아울러 완주군의 공동체가 주축으로 배움과 나눔의 공동체 교류특강이 지역사회에 뿌리를 내리고 꾸준히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완주=정재근 기자
 
< 저작권자  전북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SNS 공유 Mypage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