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ci

현장스케치

완주소셜굿즈센터 현장의 모습을 사진으로 담았습니다.

board_icon
게시글 검색
2019 완주 사회적농업 국제 포럼
조회수:594
2019-12-17 10:28:01

2019 완주 사회적농업 국제 포럼

 

 

 

지난 12월 12일 완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와 완주군(신활력플러스 사업단)은 완주군청 대회의실에서 사회적 농업의 저변 확대와 활성화를 위해 완주 사회적농업 국제포럼을 개최하였습니다.

 

※완주 소양 '은혜의 동산' 성인장애인들이 제작한 화분.

 

 

사회적 농업은 농업을 통해 장애인이나 고령자 등 도움이 필요한 지역 사람들에게 돌봄과 교육, 일자리를 제공하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농업이 가진 다원적 기능을 기반으로 다양한 사회적 서비스를 취약계층에게 제공하는 것으로 이미 유럽 등에서는 치유와 체험, 학습에 농업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번 국제포럼에서는 국내외 사회적 농업 정책 연구를 하고 있는 전문가들이 ‘정부의 정책방향 및 해외사례를 통해 바라보는 완주 사회적 농업’를 주제로 발제와 토론이 이어졌습니다.

 

 

 

 

 

농식품부 김경은 사무관의 ‘사회적 농업 활성화 정책 방향‘이라는 발표를 필두로, 완주 사회적경제네트워크 이효진 사무국장의 ’완주군 사회적 농업 추진 사례‘ 발표가 이어졌고, 피사대학 이아코보 교수를 통해 이탈리아의 사회적 농업에 대한 사례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이어서 진행된 패널 토론에서는 이근석 소셜굿즈센터장이 좌장을 맡아 진행되었으며 질의응답시간에는 준비한 시간이 모자랄 정도로 열띤 토론과 설명이 이어졌습니다.

 

 

 

포럼 후 국내외 연사들은 완주 비봉 '평치 두레농장'을 방문해 우리 사회적 농업의 현황을 공유하고 지역차원의 사회적 농업 정착과 확산을 위한 논의를 이어갔습니다.

 

 

 

 

완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는 이번 국제포럼을 통해 공유된 선진사례와 토론 내용을 바탕으로, 국내에서 사회적 농업을 발전시키고 복지제도와의 연계에 대한 필요성을 인식하고 확대해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

 

SNS 공유 Mypage

댓글[0]

열기 닫기

소셜굿즈,쇼핑몰,바로가기,배너
쇼핑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