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사회적경제 1번지 완주를 만들어갑니다.

Wanju / Social / Goods / Center

소셜굿즈 NOW

Top
완주군 공동체 교류 활성화 포럼 개최
조회수:1240
2019-12-18 16:05:15

완주군 공동체 교류 활성화 포럼 개최

 

 

 

완주군 공동체들의 교류를 활성화기 위해 주민과 전문가들의 의견을 모으는 ‘완주군 공동체 교류 활성화 포럼’이 지난 17일 오후 2시부터 4시 반까지 열렸습니다. 이번 포럼에는 완주군의 3개 유형별 공동체(마을, 지역창업, 아파트) 협의회의 회원들이 참석해 열띤 논의를 펼쳤습니다. 포럼을 주최한 완주군 공동체교류협의회 이일구 회장은 “지난 제3회 어울렁더울렁 축제 이후 공동체들간의 교류 수준과 논의 폭이 넓어졌다”며 “내년에는 더 다양한 활동들이 일어날 수 있도록 의견을 모아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날 참석자들은 6개 조로 나누어 공동체 교류에 대한 여러 아이디어와 실현을 위해 필요한 자원들에 대해 논의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 전문가 패널을 초빙하여 2020년 공동체 교류사업에 대한 정책제안을 받았습니다.

 

안태성 완주소셜굿즈센터 마을공동체팀장은 ‘찾아가는 사업’을 중심으로 마을과 도시에 서로 필요한 서비스와 상품을 교류하고, 지역창업공동체들이 전문성을 바탕으로 양쪽에 서비스와 상품을 제공하는 모델을 제시했습니다.

외부 사례 발표를 맡은 송직근 대전민들레의료사회적협동조합 전무이사는 대전에서 공동체와 사회적경제조직들간의 협업으로 ‘마주봄 사회적협동조합’을 만들어 커뮤니티케어 시스템을 갖춰가고 있는 사례를 소개했습니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공동체들간의 자발적 교류를 통해 소셜굿즈 계획도 이뤄질 수 있는 것”이라며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윤수봉 완주군의회 부의장도 “공동체들의 열기가 뜨겁다는 걸 느꼈다”며 꼭 필요한 예산이라면 활용할 수 있도록 군의회의 협조를 만들어보겠다고 말했습니다.

 

문의_완주소셜굿즈센터 도시공동체팀(063-714-4778)

SNS 공유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