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사회적경제 1번지 완주를 만들어갑니다.

wanju / Social / Goods / Center

소셜굿즈 NOW

Top
2021년 완주 사회적농업 한마당 개최
조회수:189
2021-11-23 15:31:22












 

2021년 11월 20일 토요일. 안개가 자욱한 오전. 용진읍 행복드림 한옥에서 <2021 완주 사회적 농업 한마당>이 개최되었다.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한마당 행사의 개최 불가했지만 위드코로나를 맞이하며 방역수칙에 따라 2021년 완주 사회적농업 한마당을 개최하였다.

 

완주군은 2018년부터 사회적협동조합 완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이하 완사넷)가 사회적농업 활성화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4년째 사회적 농업을 추진하고 있다. 완사넷은 사회적농업을 통한 공동체 육성에 중점을 두고 주체 발굴부터 네트워킹, 역량강화를 지원해왔다. 2021년 현재 7개 농장과 4개의 참여기관이 사회적 농업에 동참하고 있다.

 

완사넷 이근석 이사장과 완주군청 사회적경제과 안형숙 과장이 인사말을 전하며 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이어 사회적협동조합 ‘느루걸음 앙상블’의 공연이 이어졌다. ‘느루걸음 앙상블’은 장애인과 그 곁을 함께하는 비장애인이 모여 구성된 앙상블이다. 맑고 청아한 클라리넷의 소리가 행사장에 퍼지며 바이올린, 첼로와 합주는 수준급의 공연으로 관객들의 감탄이 흘러나왔다.

공연이 끝나고 완주소셜굿즈센터 이효진 센터장의 진행으로 사회적 농업에 참여하는 7개 농장 대표님들을 모시고 사회적 농업을 실천하는 소감들을 들어보며 "어울농장"이라는 완주군 사회적 농업 통합 브랜드가 새겨진 현판의 전달식이 이어졌다.

 

이어서 이날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공동체놀이를 진행되었다. 이랑협동조합 선생님들의 소품과 음향 준비로 진행된 이번 시간은 처음에는 몸풀기로 뽀로로와 함께 하는 체조를 저마다의 몸짓으로 따라 했으며, 따라하면서 웃게 되는 기분 좋은 시간이었다. 이어서 요즘 인기있는 드라마에 나와 화제가 됐던 게임 중 하나인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가 진행되며 어른들에게는 옛추억을, 아이들에게는 신선함과 유쾌함을 느낄 수 있는 게임이었다. 그 다음 게임은 온국민이 좋아하는 "줄다리기"가 진행되었다.

 

승부욕을 자극시키는 모든 이들이 즐거워할 수 있는 게임이 진행되며 한마당의 열기가 더욱 뜨거워지는 시간이었다. 마지막으로 진행된 게임은 ‘코끼리코 돌고 고무신 던지기’였다. 연로하신 어르신분들도 참여하셔서 참여자들은 함박웃음을 터트렸다.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제약이 있었던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한마당 행사를 계기로 사회적 농업 참여자들이 함께 즐기고 유쾌한 시간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이 조금이나마 모든 이에게 웃음과 희망을 주는 시간이었다.

 

각 게임의 승자들에게 지급된 상품은 각 농장별로 수확하고 생산된 농산물과 조롱박, 된장, 허브용품, 차, 비누, 빵 등의 상품으로 구성되어 더욱 의미 있었다.

공동체 놀이가 끝난 후, 행사장에 마련된 농장별 장터에서는 게임에서 얻은 엽전으로 플리마켓 상품들을 구입할 수 있도록 설계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자리에 모이기 쉽지 않은 시국에도 불구하고 참가자 모두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끝까지 한마당 행사에 남아 함께 즐겼던 뜻깊은 행사였다. 내년에는 보다 편하고 자유로운 환경에서 사회적 농업 한마당 잔치가 개최되길 바랍니다.

 

■ 행사명 : 2021년 완주 사회적농업 한마당
■ 일  시 : 2021. 11. 20. (토) 10:00~13:00
■ 장  소 : 행복드림한옥 (완주군 용진읍 봉서안길 181-21)


 

SNS 공유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