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사회적경제 1번지 완주를 만들어갑니다.

Wanju / Social / Goods / Center

소셜굿즈 NOW

Top
제7회 행복마을 만들기 콘테스트
조회수:1132
2020-09-28 17:11:30

 

제7회 행복마을 만들기 콘테스트

완주군, 전원 수상!

경천면 오복마을 장관상, 화산 수락마을 농어촌공사 사장상

 

 

지난 9월 28일 ‘제7회 행복마을 만들기 콘테스트’에서 경천면 오복마을, 화산면 수락마을이 출전해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한국농어촌공사 사장상을 수상했습니다.

 

지난 2014년부터 열리고 있는 행복마을 만들기 콘테스트는 주민 주도 마을만들기 성과의 공유 및 확산을 통해, 행복하고 활력 있는 마을만들기 붐을 조성하고자 매년 추진해 오고 있는 사업입니다.

 

이번 콘테스트는 마을만들기(소득·체험, 문화·복지, 경관·환경) 및 농촌만들기 분야(유휴시설활용 우수사례, 농촌지역개발사업)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전국 2,108개 마을이 신청해 도 예선 및 중앙 현장평가를 거쳐 최종적으로 선발된 28개 마을이 본 행사에 참가했습니다.   

 

 

 

경천면 오복마을-농촌체험휴양마을은 체험프로그램(전통 초가집 체험, 깡통열차 타기, 블랙베리 효소 만들기, 염색체험 등) 운영 및 소득 창출에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받아 소득·체험 분야에서 농식품부 장관상 수상과 함께 시상금 1천만원을 받게 됐습니다.  

 

 

 

화산면 수락마을은 유휴공간을 활용해 주민들의 문화예술활동에 기여하는 ‘문화아지트빨래터’ 거점공간을 조성해 성공적인 활용 사례(예술인 한달살기, 예술인·주민이 함께 문화 프로그램 운영 등)를 선보여 유휴시설활용 우수사례 분야에서 한국농어촌공사 사장상 수상과 함께 시상금 500만원을 받게 됐습니다.  

 

경천 애인권역영농조합 김종촌대표는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단합으로 이루어진 결과로 코로나19로 침체된 체험휴양마을에 활력이 되고 앞으로 어려운 상황을 극복할 수 있게 노력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습니다.  

 

화산 수락마을 ‘문화아지트 빨래터’ 최미경 대표는 “화산면 지역의 문화자원을 결합한 고유의 컨텐츠를 생산하여 주민 삶에 기반한 지역 문화 생태계를 만들겠다”고 앞으로의 계획을 말했습니다.

 

문의_완주소셜굿즈센터 마을공동체팀(063-714-4777)

 

SNS 공유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