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사회적경제 1번지 완주를 만들어갑니다.

Wanju / Social / Goods / Center

소셜굿즈 NOW

Top
2020 소셜굿즈 온라인 한마당
조회수:1314
2020-12-31 16:17:48

 

2020 소셜굿즈 온라인 한마당 성황

 

 

완주소셜굿즈센터가 최초로 시도한 온라인 소셜굿즈 한마당 '마음으로 함께하는 공동체 e야기'가 성황리에 끝났습니다.

 

▶최대동시 시청자수 : 170명

▶총 채팅 메시지수 : 1, 581회

▶재생횟수 : 2018회를 달성하며, 온라인 행사의 또다른 가능성을 열었다는 호응을 받았습니다.

 

 

청년창업공동체 J국악의 국악 캐롤 연주로 시작한 이날 행사는 꾸미다꿈이다 공동체 황미선 대표의 사회로 진행되었습니다. 완주소셜굿즈센터 이근석 센터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완주군 박성일 군수, 김재천 의장의 축사가 이어졌습니다. 또한, 코로나 19 극복 사례 공모전에 후원한 (사)꿈드래장애인협회 양현섭 회장의 축사도 이어졌습니다.

 

 

‘소셜굿즈센터의 2020년 e야기’로 한해의 소셜굿즈 활동을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어서 세상을 바꾸는 소셜굿즈를 통해서, 올해 활동이 두드러진 공동체 5곳(바느질어벤저스, 청년마을목수협동조합, 미디어공동체완두콩협동조합, 전환기술사회적협동조합, 마을공동체사회적협동조합)의 진솔한 이야기를 영상을 통해서 만나보았습니다.

 

 

2020년 우수 공동체 시상이 있었습니다. 한 해 동안 우수한 활동을 한 협동조합에 대해서 분야별 시상이 이루어 졌습니다. So Good 으뜸상에 이노힐스 하모니, So Good 협력상에 가우리협동조합, So Good 성장상에 청년마을목수, 괄목상대상에 경천 오복마을이 수상했습니다.

 

 

코로나 19 극복 사례 공모전 시상식도 이어졌습니다. 이 시상은 코로나 19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공동체적 방식으로 난관을 이어내고, 지역사회의 아품을 함께 나눈 공동체를 치하하기 위한 시상입니다. 이날 시상식 대상은 완주군 사무장 협의회가 수상하였으며, 최우수상은 12인의 정모임과 고산향교육공동체가 수상했습니다.

 

 

이어서 완주 소셜굿즈를 공동체 대표가 직접 나와서 소개하는 ‘소셜굿즈 홈쇼핑’ 행사가 이어졌습니다. 만경강사랑지킴이의 만경강 친구들, 구이 신전마을 김부각, 꽃님이숍 로컬푸드 비누 세트, 로컬푸드가공센터 로컬푸드 가공 선물세트 소개가 이어졌습니다.

 

이날 홈쇼핑은 사회자의 원활한 진행과 공동체 대표님들의 진솔된 상품 소개로 뜨거운 반응을 보였습니다. 특히 이날 소개된 소셜굿즈 상품의 완성도가 높아서, 참가자로부터 뜨거운 댓글 응원을 받았습니다.

 

 

이날 행사에 온라인 채팅창에는 ‘요즘 같은 힘든 시기에 유익하고 좋은 일 많이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완주소셜굿즈 파이팅입니다.’ 라는 행사 소감평을 남겨 주셨습니다.

 

‘완주로 이사가고 싶네요’. ‘완주 부럽습니다.’ 등 완주 지역에 대한 부러움을 표시한 참여자도 계셨습니다.

 

특히 ‘소셜굿즈 홈쇼핑은 전국으로 진출해 달라.’ ‘매월 프로그램을 진행해 달라’는 뜨거운 반응이 있었습니다.

 

 

또한, ‘소셜굿즈 센터의 도움을 많이 받고 있다.’ ‘2021년도 응원한다.’ 등 소셜굿즈센터를 응원하는 글들도 이어졌습니다.

 

많은 분들의 참여로 온라인 소셜굿즈 한마당을 성황리에 마무리 하게 되었습니다. 함께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문의_완주소셜굿즈센터(063-714-4778)

 

SNS 공유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