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ci

공동체이야기 - 마을

우리들과 함께하는 마을공동체들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board_icon
게시글 검색
완주군 마을공동체협의회 정기총회
조회수:331
2019-01-29 17:24:16

 

완주군 마을공동체협의회 정기총회 및 완주마을공동체 사회적협동조합 발기인 총회

 

2019년 1월 29일 완주군 고산면에 위치한 완주공동체지원센터에서 완주군 마을공동체협의회 정기총회와 협의회가 ‘완주마을공동체’ 사회적협동조합으로 전환하는 발기인 총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총회에는 완주군 마을공동체협의회 회원, 완주군청 사회적경제과 마을공동체팀, 완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 관계자들이 참여했습니다.

완주군 마을공동체협의회 정기총회에서는 2018년 감사보고와 결산보고, 임원선출이 이루어졌습니다. 임원으로는 이일구회장, 박종배, 유영배, 노재석, 강정래, 유철환, 조한승, 양승학, 최성기, 이훈구 마을위원장들이 선출되었으며, 새로이 선출된 이일구회장은 앞으로 마을공동체를 확대, 재편하여 소득향상 뿐만 아니라 교육, 복지, 돌봄, 문화예술 등 사회적 공익의 가치를 담아 마을공동체의 질적 성장으로 더 큰 활력을 불어넣을 것을 다짐했습니다.

이어서 완주군청 사회적경제과 강평석과장은 공동체활력과에서 사회적경제과로 조직개편이 있음을 알리고, 그동안 마을공동체협의회의 노력에 대해 감사드리며 앞으로 단체가 아닌 사회적협동조합으로 전환하게 되면 사회적경제와 마을공동체의 활성화를 통해 건강한 지역공동체가 되도록 힘써달라는 부탁의 말씀을 전했습니다.

완주마을공동체 사회적협동조합의 발기인 총회에서는 이일구회장을 만장일치로 발기인 대표로 선출하고, 발기인 대표의 사회로 총회를 개최, 마을공동체협의회 임원들이 발기인으로 참석하여 개회를 선언했습니다.

본 총회에서는 창립준비 진행사항을 보고하고, 발기인 전원이 이에 동의하고 승인했습니다.  법인 명칭 결정의 건에서는 ‘완주마을공동체’ 사회적협동조합으로 전원 동의하여 승인했습니다.  의장은 준비한 정관의 내용을 발기인에게 보여준 뒤, 사업의 목적과 조합원 대상, 출자 등에 논의하여 수정하고, 최종 정관을 마련하고 심의를 구한 바 전원 동의하여 승인하였습니다.  의장은 별지 사업계획서를 공유하고, 그 승인여부를 물은 바 발기인 전원의 일치로 이를 가결했습니다.

 

 

SNS 공유 Mypage

댓글[0]

열기 닫기

소셜굿즈,쇼핑몰,바로가기,배너
쇼핑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