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ci

공동체이야기 - 소셜굿즈

우리들과 함께하는 소셜굿즈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board_icon
게시글 검색
지역공동체 협업으로 체험프로그램 업그레이드!
조회수:247
2020-06-15 17:01:39

지역공동체 협업으로 체험프로그램 업그레이드!

 

 

완주군 지역공동체가 체험프로그램 업그레이드를 위해 뭉쳤습니다. 지난 3일(수) 완주군 고산면에 위치한 창업보육센터에서는 ‘예비사회적기업 (유)꽃님이숍‘, ‘놀이교육공예 협동조합 놀터’, ‘들림협동조합’, ‘숲쟁이협동조합’, ‘꿈드림영농조합’의 구성원 20여 명이 모였습니다. 모두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선생님들이지만, 이날은 꽃님이숍의 송미라 대표의 강의를 듣는 수강생이 됐습니다. 협업의 아이디어를 찾기 위해 서로의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을 갖은 것입니다.

 

 

 

이날 교육은 천연비누 만들기와 모기퇴치제 만들기. 강사로 나선 송미라 대표는 만들기 과정뿐 아니라 이를 지도하는 강사로서의 유의사항에 대해서도 꼼꼼히 설명했습니다. 참여자들은 각각의 과정에서 자신들의 특기를 어떻게 녹여낼 수 있을지 고민했습니다. 우드버닝 공예를 주로 하는 들림협동조합은 우드버닝이 들어간 비누받침대를 협업 상품으로 제안했습니다. 각각의 특기를 알아가는 과정을 통해 더 긴밀한 협력과 더 좋은 상품이 탄생할 수 있다는 사실을 보여준 날이었습니다.

 

 

 

 

이번 교육을 기획하고 추진한 송현주 협동조합 놀터 대표는 “우리 지역 공동체간 협업을 통해 완주 공동체 역량이 더욱더 성장해 기관·단체 등 지역사회 모두가 함께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완주의 특색을 담은 체험프로그램을 개발해 소득 사업으로 연결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문의_완주소셜굿즈센터 성장지원팀(063-714-4778)

 

SNS 공유 Mypage

댓글[0]

열기 닫기

소셜굿즈,쇼핑몰,바로가기,배너
쇼핑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