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공동체

게시글 검색
혁신도시 상생발전 사업 '주민참여 플로깅'
조회수:247
2021-06-07 11:12:28

 

2021년 혁신도시 상생발전 사업

 

함께 살고 싶은 혁신도시 우리가 바꿉니다!

환경의 날 ‘주민참여 플로깅(Plogging)’ 진행

 

지난 6월 5일(토) 환경의 날을 맞아 혁신도시 주민들이 완주군 빙등 저수지 일대에서 플로깅 활동을 진행하였다.

 

플로깅이란 ‘줍다’라는 뜻의 스웨덴어 Plocka Upp(Pick Up)과 영어단어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달리기, 걷기 등의 운동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환경보호 운동이다.

 

이날 행사는 완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이사장 이근석)에서 주관하는 ‘우리가 함께 가꾸는 혁신도시’ 강좌에 참여하는 주민들이 중심이 되었다. 이 강좌에는 환경보호와 지역문제에 관심 있는 주민 20여명이 참여하고 있다.

 

주민들은 지난주에 ‘기후위기와 우리의 실천’이라는 강의를 듣고, 주민 스스로 할 수 있는 활동을 실천해 보기로 하고, 이번 플로깅 행사를 기획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진행되었으며, 행사 장소인 빙등 저수지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듣고, 각자 맡은 구역의 쓰레기를 주웠다. 또한 이날에는 완주군의회 윤수봉 의원도 참여하여 주민들과 함께 쓰레기를 주우며 끝까지 자리를 함께했다. 더불어, LX한국국토정보공사에서는 소정의 기념품을 후원해 주어 행사에 모인 참여자들에게 나누어 주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이덕순(이서면)씨는 “평소 쓰레기를 보면서 마음이 불편했는데, 혁신도시 주민들과 이런 활동을 통하여 다 같이 쓰레기를 치우니 동네도 깨끗해지고 마음도 깨끗해지는 기분이다. 매우 뜻깊었으며, 보람되고 즐거운 시간이었다.” 며 소감을 전했다.

 

 

■ 개요

- 행사명 : [2021년 혁신도시 상생발전 사업] 주민참여 플로깅

- 일  시 : 2021. 6. 5(토) 10:00~11:00

- 장  소 : 이서 빙등 저수지 일대

 

SNS 공유 Mypage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