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ci

공동체이야기 - 도시

우리들과 함께하는 아파트공동체들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board_icon
게시글 검색
도깨비마켓 야외장터 진행
조회수:186
2021-05-03 14:21:23

 


















 

자원절약 작은 실천

오프라인 중고장터

도깨비마켓 야외장터 진행

 

지나는 발길을 붙잡는 야외 진열대,

꼭 필요한 물건을 생각지 못한 가격에

 

물건 하나라도 더 저렴하게 사기 위해 직접 발품을 팔고, 할인쿠폰이나 포인트를 차곡차곡 모아 사용하는 분들 많으시죠. 여러가지 돈 아껴쓰는 방법 중에서도 ‘중고가게’를 잘 활용하면 필요한 물건은 저렴하게 사고, 안쓰는 물건도 팔 수 있어 좋습니다. 요즘은 중고가게나 중고장터 등 지역마다 종류도 다양하고 직접 판매도 할 수 있습니다. 이서 혁신도시에 필요 없는 물건과 필요한 사람들을 이어주는 공유거래 거점이 있습니다. 바로 도깨비마켓입니다.

 

봄이 완연해진 지난 4월 8일 올해 첫 도깨비마켓 야외장터가 열렸습니다. 화창하고 따뜻한 날씨 속에 많은 주민들이 와서 이웃이 내놓은 중고 물품을 유심히 살펴봤습니다. 가격표만 봐도 즐거운 쇼핑에 많은 주민들이 기꺼이 지갑을 열었습니다. 4월 한달 동안 주 1회, 총 4번의 야외장터가 열려 거리를 지나는 주민들의 발길을 붙잡았습니다.

 

도깨비마켓의 특별한 이유 중 하나는 나눔과 순환을 실천하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내게는 필요 없는 물건을 새 주인에게 전달하면서 물건의 수명을 연장하고, 쓰레기를 줄여 환경을 살립니다. 환경에 대한 관심이 날로 커지는 요즘, 도깨비마켓 이용은 생활 속 작은 환경 실천이기도 합니다.

 

앞으로도 도깨비마켓은 매주 1회 이상 야외에서 주민들을 만날 예정입니다. 혁신도시의 삼락로컬마켓 앞을 지나다 도깨비마켓 야외장터를 만나신다면 잠시 걸음을 멈추고 진열대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꼭 필요했던 물건을 생각도 못한 가격으로 구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버려질 자원을 가치 있게 활용하는 작은 실천, 도깨비마켓을 이용해주세요.

 

<도깨비마켓 야외장터 이용 안내>

- 장소 : 전북 전주시 덕진구 오공로 38 삼락로컬마켓 1층 앞마당

- 운영시간 : 매주 목 10:00~17:00 / 매월 셋째주 토 10:00~17:00

- 인스타그램 : @dokebi_market

- 문의전화 : 도깨비마켓사업단 070-5151-3213

※ 야외장터의 일정과 장소는 변경될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반드시 담당자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야외장터가 없는 평일에는 삼락로컬마켓 2층 매장에서 11시에서 18시까지 정상운영합니다.

 

 
SNS 공유 Mypage

댓글[0]

열기 닫기

소셜굿즈,쇼핑몰,바로가기,배너
쇼핑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