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ci

현장스케치

완주소셜굿즈센터 현장의 모습을 사진으로 담았습니다.

board_icon
게시글 검색
소셜굿즈센터(구삼례중) 유휴공간 활용 추진
조회수:153
2020-08-06 16:56:53

 

소셜굿즈센터(구 삼례중) 유휴공간 활용 추진

엄마극단 ‘창연’ 공동체 연극 연습

 

 

지난 수요일(22일) 엄마극단 ‘창연’ 공동체가 새로 이전한 완주소셜굿즈센터(구,삼례중) 강당에서 연극 연습을 하였습니다.

 

‘창연’공동체는 삼례초 학부모 연극 동아리로 시작해, 완주군 아이들의 교육을 위한 창작극을 만들고 공연하는 전문 창작 교육극단으로서 창연(敞然)한 꿈을 꾸는 엄마들이 뭉쳐 활동하고 있는 공동체입니다.

 

 

‘창연’은 그간 학교폭력과 왕따 문제를 재치있게 풀어낸 ‘지혜로운 소심이’, 환경오염 문제의 심각성을 일깨워주는 내용인 ‘강산이의 꿈속 여행’ 등의 교훈과 메시지가 있는 순수 창작 교육극을 만들어 공연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소셜굿즈 육성 사업에 선정돼 창업공동체로서 역량강화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공연활동이 주춤한 이때를 오히려 재정비의 기회로 삼고 구슬땀을 흘리고 있습니다.

 

 

연극연습을 위해서는 널찍한 무대공간이 필수, 그간 창연은 삼례초등학교 강당을 빌리거나 회원의 사업체 등에서 연습을 해왔지만 한계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마침 완주소셜굿즈센터가 입주한 구 삼례중학교에 강당이 있었고, 이를 한시적으로 활용하기로 했습니다. 전기도 쓸 수 없는 공간도 있고, 필요한 집기도 갖춰져 있지는 않습니다. 이후 리모델링 계획에 따라 어떻게 활용될지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그때까지 공간을 묵혀두는 것보다 필요한 공동체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하자는 것이 소셜굿즈센터의 제안입니다.

 

 

이후 소셜굿즈센터는 주민들의 공동체 활동에 임시로 유휴공간을 활용하실 수 있도록 방침과 운영규정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주민 여러분의 아이디어와 문의도 기꺼이 받겠습니다. 공익활동과 공동체 활동을 위한 유휴공간 활용 문의는 아래 연락처로 연락부탁드립니다.

 

문의_완주소셜굿즈센터 성장지원팀(063-714-4778)

 

SNS 공유 Mypage

댓글[0]

열기 닫기

소셜굿즈,쇼핑몰,바로가기,배너
쇼핑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