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ci

현장스케치

완주소셜굿즈센터 현장의 모습을 사진으로 담았습니다.

board_icon
게시글 검색
2020년 완주군 공동체 교류협의회 출범
조회수:231
2020-06-24 14:28:31
2020년 완주군 공동체 교류협의회 출범
 
 
완주군 공동체교류협의회의 2020년 첫 회의가 지난 6월 16일 열렸습니다. 공동체교류협의회는 마을공동체협의회, 지역창업공동체협의회, 아파트공동체협의회 간의 일상적인 교류와 협력을 위해 지난 2017년 창립됐습니다. 2017년 1회 공동체 어울렁더울렁 한마당 개최를 시작으로 다양한 교류 사업을 추진해왔습니다. 
 
 
 
이번 첫 번째 회의에서는 임원 선출과 연간 계획을 정했습니다. 올해 교류협의회장은 이일구 마을공동체협의회장이 연임하였고, 부회장으로는 마을공동체를 대표해 박종배 두억마을 위원장, 지역창업공동체를 대표해 김광열 꽁냥장이협동조합 대표, 아파트공동체를 대표해 고민경 2권역 아파트공동체협의회 총무가 부회장을 맡았습니다.
 
 
임원진을 중심으로 올해 사업에 대한 논의도 이어졌습니다. 어울렁더울렁축제 기획을 위해 7월 중 공동체 워크숍을 추진하기로 하였습니다. 또한 체험마을공동체와 아파트공동체 간 결연을 통해 도농 간의 교류를 촉진하고, 아파트공동체와 지역창업공동체와 연계를 통해 완주 체험관광을 활성화하기로 했습니다. 이일구 공동체교류협의회장은 “지난해 성과에 이어 올해도 더 실질적인 교류 사업을 만들어가자”며 “공동체가 힘을 합치면 해낼 수 있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완주소셜굿즈센터는 이날 공동체 교류사업 제안을 통해 일방향인 현재의 교류사업이 쌍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일상적 접촉이 늘어나고 상호 이해가 깊어져야한다고 제안했습니다. 올해 축제와 교류협력 사업을 통해 부문별 공동체들의 교류협력이 한 단계 더 성장하기를 기대해 봅니다.
 
문의_완주소셜굿즈센터 성장지원팀(063-714-4778)
SNS 공유 Mypage

댓글[0]

열기 닫기

소셜굿즈,쇼핑몰,바로가기,배너
쇼핑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