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ci

현장스케치

완주소셜굿즈센터 현장의 모습을 사진으로 담았습니다.

board_icon
게시글 검색
2020 사회서비스분야 공모대응 민관 합동회의
조회수:348
2020-02-12 17:02:55

2020 사회서비스분야 사회적경제 육성 지원 사업 공모대응을 위한 민관 합동회의

 

 

지난 31일 완지공 문화카페(완주군 누에살롱)에서는 ‘사회서비스 분야 사회적경제 육성지원사업’ 공모 대응을 위한 민관 사회적경제 조직 회의가 있었습니다. 사회서비스 분야 사회적경제 육성 지원사업은 보건복지부 공모사업으로 지역의 사회적경제 조직을 활용하여 사회안전망 사각지대 해소 및 선도적 사회서비스 제공을 도모하고자 하는 사업입니다. 완주군은 이 공모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민간조직과 공무원 중간지원조직이 함께 준비회의를 가졌습니다.

 

이날 회의에는 완주군 사회복지과 복지정책팀, 장애인복지팀, 교육아동복지과 아동청소년친화팀, 보육지원팀, 사회적경제과 소셜굿즈팀이 참석하였고, 민간에서는 사회적협동조합 드림사회서비스센터, 숟가락공동육아, 이랑협동조합, 완주떡메마을, 다정다감협동조합, 은혜의 동산에서 참여하였습니다. 그리고, 중간지원조직인 소셜굿즈센터에서 함께 참여했습니다.

 

이날 회의는 유상훈 팀장과 오상혁 주무관이 공모사업에 대한 설명으로 시작하고, 각 참여자들이 현재 진행되고 있는 복지 사업과 향후 과제들을 논했습니다. 이를 통해서 이 공모사업에서 담아내고자 하는 내용과 실제 실행 주체를 논의하여 공모의 방향을 잡았습니다. 이 방향을 바탕으로 각자 현황자료를 취합하고, 개별 추가 논의를 통하여 계획서를 완성할 예정입니다.

 

사회적경제과 소셜굿즈팀장은 “이 공모사업은 어느 특정한 분야가 아니라 우리가 활동하는 모든 분야에 대한 내용들을 담아서 그 내용들을 협동조합 방식으로 어떻게 풀아나갈 것인가에 대한 고민을 여기에 담아보려고 한다. 그런 부분에서 의미가 있을 것 같다.”고 공모에 참여하는 의미를 말했습니다.

 

향후에도 완주소셜굿즈센터는 소셜굿즈 TF단 또는 분과별 포럼에서 수렴된 실행과제를 중앙부처 공모사업과 연계추진하여 국보를 확보하기 위해 민과 관이 함께 계획을 세우고 사업의 수행조직도 완주군의 다양한 실과소와 민간조직이 함께 참여하여 보다 지역사회에 밀착한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문의_완주소셜굿즈센터(063-714-4777)

SNS 공유 Mypage

댓글[0]

열기 닫기

소셜굿즈,쇼핑몰,바로가기,배너
쇼핑몰 바로가기